본문 바로가기

생활제품 리뷰

자세교정의자 - 니스툴 닐링체어(NS550) 3년 사용후기

평소에 의자에 오래 앉아있다 보니 허리가 안 좋아져서 허리에 좋은 의자를 찾다가 3년전 구매한 니스툴 닐링 체어(NS550)입니다.



쿠션은 7.5cm 라텍스 메모리폼으로 라텍스+하드 메모리폼이 층 구조로 되어있어 오래 앉아있어도 복원력이 좋아 형태가 무너지지 않습니다. 우측 레버로 높낮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뒤에 등받이 텐션 조절 부분도 있어서 돌려서 자신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릎 쿠션부 하단에 쿠션 위치도 3단계로 조정 가능합니다. 

1단계 : 160cm 이하

2단계 : 160~170cm

3단계 : 170cm 이상


5개 중 2개의 잠금장치가 있는 바퀴



니스툴 닐링 체어 3년 사용후기


3년 중 처음 1년은 메인으로 사용하였고, 허리가 많이 좋아져서 2년은 서브로 주로 책 읽거나 공부를 할 때 사용하였습니다.


장점.

1. 강제적으로 바른 자세로 앉게 되어 척추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 일반 의자에 앉으면 조금만 있어도 허리가 구부러진 채로 있게 되어 장시간 앉아있을 시 허리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니스툴 체어는 장시간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프지 않다.

어릴 때부터 자세가 안 좋은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다. 척추 건강에도 좋을 듯.

- 이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6개월 사용 후 허리 통증이 사라졌습니다.허리가 아프다면 척추 운동을 꾸준히 병행해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내구성이 좋다.

 - 3년간 사용해왔는데도 쿠션이나 커버가 상한 부분이 없습니다.

커버 재질이 패브릭 소재여서인지, 따로 커버를 씌우거나 뭔가를 덮고 사용한 게 아닌데도 외관상 상한 곳이 없습니다. 튼튼하게 잘 만든 제품


3.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이 의자를 구매한 이유는 허리에 좋은 의자를 찾으려고 구매한 게 가장 큰 이유였는데 메인과 서브 의자로 번갈아가며 둘 다 쓰다 보니 확연히 느낀 부분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잠이 안 오는 의자입니다.

취미로 책을 자주 읽는데 다른 일반 의자에 앉으면 꾸벅.. 꾸벅 졸게 되는데, 이 의자에 앉으면 잠도 안 오고 책을 다 읽을 때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약간의 불편함때문에 잠이 안오는것 같습니다.)


단점.

1. 불편하다.

 - 처음 앉는 사람은 익숙지 않은 자세에 상당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처음 구매하고 3~4일까지는 너무 불편해서 이거 반품해야 하나.. 그냥 바닥에 앉는 게 편하겠다 하고 생각했는데, 그냥 허리에 좋으니까 불편함을 감수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인내심을 갖고 사용했습니다.

대략 1주 이상 메인으로 사용하면 신기하게도 불편함이 거의 없어집니다.  

(다만 일반 의자가 더 편한 건 맞습니다. 단지 몸이 적응을 해서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키 180cm 이상에겐 비추천드립니다. 제가 키가 177cm인데 사용해보니 조금 작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릎 위치 조절장치를 3단계(170cm 이상)로 조절한 상태임에도 무릎을 대는 위치가 쿠션 정 중간이 아닌 약간 상단에 고정하게 됩니다. 175까지가 무난할 것 같고 180 이하까진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그 이상은..


2. 보관성이 좋지 않다.

- 무릎 쿠션 부분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어 가로폭이 상당히 커서 일반의자 1.5개 정도의 부피를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겹쳐서 놓을 수 있는 구조도 아니고..


3. 다양한 용도로 사용 불가.

- 니스툴 체어는 일반의자처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높은 곳에 있는 뭔가를 꺼내거나 형광등을 교체하기 위해 밟기 위한 용도로 사용 불가하며, 물건들을 위에 쌓아 놓을 수가 없습니다.  


4. 장시간 사용 시 무릎이 아프다.

- 무릎 부분 쿠션이 메모리폼 소재가 소프트 타입+하드타입이 섞여있어서 쿠션감도 좋고 복원력도 뛰어나다고 하는데 실제로 1~2시간 정도까진 앉아있어도 괜찮았지만, 3시간 이상 앉아있을 시 무릎 쪽에 무리가 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1시간 앉아있으면 10분 정도 쉬고 하는 식으로 하면 괜찮을 듯합니다.



총평.

- 허리가 아픈데, 그 이유가 앉은 자세 때문이라고 생각이 된다면 구매할만 합니다. 그렇지만 이 제품은 출시한 지 조금 된 제품이기 때문에 먼저 요즘 나오는 척추교정 의자나 자세교정 의자 등을 먼저 알아보고 가장 괜찮은 제품을 사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