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락스묻은 검정옷 어떻게 할까?

락스에 묻어 탈색된 검정색 옷 어떻게 하나요?

 

화장실 청소를 할 때 깨끗하게 청소를 하도록 도와주는 락스.
쓰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사용할 때 꼭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그런 주의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색이 있는 옷을 입고 락스를 쓸 때 각별한 주의를 요하는것 입니다.
락스가 옷에 묻으면 그 부분이 탈색되서 어두운 옷일수록 티가 많이 납니다.

 

검정 옷 같은 경우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멀리서도 눈에 확 띄기 때문에 옷을 입고 다닐 수가 없습니다.
락스 몇방울 튄 것 때문에 옷을 버리기도 아깝고..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추천하는 방법은 패브릭마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패브릭마카는 직물이나 천에 색칠하는 용도의 마카입니다.
주변 문구점에 가서 아무 메이커의 패브릭마카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종이에 색칠하듯 탈색된 부분에 색칠만 하면 됩니다.

패브릭마카는 따로 건조할 필요도 없어 매우 간편합니다.

탈색된 부분이 완벽하게 검은색으로 가려져서 티가 나지 않습니다.

사실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유성매직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양말에 락스가 묻어 탈색된 부분을 유성 매직과 패브릭 마카로 색칠을 해보겠습니다.

사진이라서 선명하게 구별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매직으로 칠한 부분은 빛을 비췄을 때 유광으로 약간의 보라색 광택이 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 검정색이 아니고 남색 빛깔이 나기 때문에 면적이 커질수록 티가 많이 납니다.

하지만 패브릭마카로 색칠한 부분은 무광으로 색칠이 돼서 티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만약 탈색된 부분의 면적이 크거나, 검정옷에 물이 빠진경우, 색이 바랜 경우엔 옷을 염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론 염색약. 이거 하나면 옷 한 벌을 염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리트다이 염색약이 대용량으로 많은 양을 염색할 수 있어서 원하는 제품을 이용해서 염색하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사실 가장 쉬운 방법은 옷을 새로 사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세탁소에 가져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