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페이크삭스 안벗겨지게 신는법(단돈 천원으로 평생 사용가능!)


페이크삭스 절대 안벗겨지게 신는방법

날씨도 따뜻해지면서 발목이 드러나는 바지를 많이 입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같이 찾게 되는게 페이크삭스 입니다. 신발을 신어도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시원하기도 한 발목양말.


그런데 커다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벗겨짐 현상입니다. 

페이크삭스 종류나 메이커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발목 양말들은 그냥 걸어다닐때 벗겨지거나 내가 신는 신발의 사이즈가 클때, 혹은 신발을 벗을때 벗겨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페이크삭스는 발 뒤꿈치쪽에 실리콘이 부착되어서 벗겨짐을 방지한다고 하는데, 사실 새로 구매해서 처음 뜯어서 신을땐 그래도 잘 안벗겨지는것 같긴 하지만 세탁 후에 다시 신으려고하면 너무 잘 벗겨져서 어떤건 그냥 한번신고 버리기도 합니다.

- 양말 뒤꿈치쪽에 벗겨짐 방지로 붙어있는 실리콘. 하지만 그래도 잘 벗겨진다.

그래서 페이크삭스 절대 안벗겨지고 오래 신는방법 알려드립니다.


준비물 : 양면테이프, 페이크삭스


제가 양면테이프를 사용해본 결과 가장 추천드리는 제품은 다이소에서 천원에 파는 길이 7M짜리 4개입 양면테이프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폭도 12mm로 붙이기 편하게 나눠져 있습니다.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4개로 분할됩니다. 하나당 7m니까 전체길이는 약 28m나 됩니다. 이정도면 단돈 천원으로 평생 발목양말 벗겨짐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1. 페이크삭스를 먼저 신어서 발 뒤꿈치가 올라오는 경계를 확인합니다. 발목양말을 신은채로 어디쯤에 붙이면 될지 파악합니다. 

2. 적당한 크기로 자른 양면테이프를 발 뒤꿈치 경계쪽에 부착합니다. 제가 구매한 폭 12mm짜리 양면테이프라면 한 5cm 정도만 자른 후 피부에 붙여서 안떨어지도록 꾹꾹 눌러줍니다.  

3. 양면테이프 껍데기를 벗겨준 후 양말을 그 위에 잘 덮어주면 완성!

양면테이프는 양말에 붙어있는 실리콘 패드보다 몇배이상 접착력이 강하기때문에 하루종일 신고 있어도 거의 벗겨지지 않습니다.

4. 착용 후 집에 돌아와서 테이프를 잘 떼어줍니다. 보통 피부에 잘 붙어있지만 양말에 붙어있을때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어떤 양면테이프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너무 접착력이 강한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면 나중에 벗을때 양말에 달라붙어있는 테이프 찐을 제거하기가 힘들수 있습니다. 양면테이프의 찐이 옷감에 붙었을때 잘 떨어지는지 확인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소개한 다이소 양면테이프는 접착력도 적당하고 떼기도 쉬워서 추천 제품입니다)

그리고 흔히 볼수있는 폼 양면 테이프는 가격도 비싼 편이고 두꺼워 피부에 잘 안달라 붙어서 그런지 잘 떨어지기도 하고 미관상 보일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페이크삭스를 즐겨 신는다면 근처 천원마트나 다이소에 들려서 양면테이프 하나 구매하셔서 걸어다닐때나 신발 벗을때 스트레스 받는일 없이 마음편하게 다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