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툭튀 방지 평탄 케이스 소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툭튀 방지 케이스 소개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카툭튀 때문에 바닥에 두고 S펜으로 글을 적으려고 하면 기기가 덜컹덜컹 흔들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젤리 케이스를 씌워도 카메라만 보호될 뿐 여전히 평평하지 못해서 흔들거림은 해결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완벽히 평평하게 수평을 맞춰서 노트20 울트라를 지탱해주는 케이스를 찾다가 케이스 두께가 카메라 렌즈보다 높게 설계된 범퍼 케이스 종류로 추천할만한 제품들을 모아봤습니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 UAG 케이스

이미 이름부터 잘 알려진 UAG 케이스. 스마트폰 보호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업체인만큼 갤노트20 울트라의 카메라

- 가격은 여타 케이스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비싼 값을 하는 브랜드

- 디자인이 기기 보호에 치중된 경향이 있습니다.


모나크 - UAG 특유의 디자인이 살아있는 프리미엄 모델


최고의 보호력을 자랑하지만 디자인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두께도 무난하고, 그립감도 나쁘지 않은편. 3가지 색상으로 블랙/레드/카본파이버 가 나와있어 취향껏 선택할수 있습니다.


시빌리언 - 튼튼한 보호력에 모던한 디자인

모나크가 너무 디자인이 과하다 싶으면 살만한 제품. 다만 올리브 색상은 조금 군용 느낌이 납니다. 좋게 말하면 모던하고 나쁘게 말하면 밋밋하다고 할수 있겠네요. 2가지 색상 올리브/블루가 있습니다.


플라즈마 - 모나크 디자인에 반투명 케이스

나는 투명한 게 좋은데 핸드폰도 튼튼하게 보호했으면 좋겠어! 라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다만 투명케이스의 고질적인 문제인 변색/오염의 우려가 있어서 1년이상 쓰면 조금 깔끔하지 못한 느낌이 듭니다. 2가지 색상 아이스/애쉬


플라이오 - 흔들리지 않는 투명 케이스 


보호력과 스마트폰 본연의 디자인 둘 다 포기할 수 없다면 선택할만한 제품입니다. 플라이오 케이스는 카메라 부분이 전체 면에 비해서 튀어나와 있지만, 각 모서리 부분도 조금씩 튀어나와 있어서 바닥에 놔도 수평이 맞아 필기 시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평을 맞추기 위해 가장자리 모서리 부분이 튀어나온 것이 그립감을 나쁘게 하는 단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 1가지 아이스 색상만 출시되어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슈피겐케이스

국산 스마트폰 주변 기기관련해서 유명한 슈피겐 제품입니다. 여러 제품이 나와 있는데 그중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케이스를 완벽하게 보호해줄 제품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 한국인의 취향에 맞는 심플한 디자인과 만족할만한 성능, A/S도 만족

- 합리적인 가성비와 깔끔한 마감 상태


슬림아머 카드슬라이더 (Slim Armor CS) - 범퍼 케이스에 카드수납까지?

스마트폰 전체를 덮고 있는 내부 TPU소재와 외부 PC소재가 튼튼하게 스마트폰을 보호해 줍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디자인

특징 : 카드 2장 수납 가능

- 카드를 수납해야 하기에 그만큼 두꺼운 단점이 있습니다. 두께 14.3mm. 하지만 카드 2장이나 수납 가능한 것 치고는 상당히 얇은 두께라서 슬림아머라는말이 틀린것은 아닙니다. 3가지 색상 블랙/브론즈/화이트


터프아머 (Tough Armor) - 범퍼케이스에 성능좋은 스탠드

슬림아머 카드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전체를 덮고 있는 내부 TPU소재와 외부 PC소재로 튼튼하게 기기를 보호해 줍니다. 

특징 : 케이스 일체형 킥스탠드

- 가로/세로 둘 다 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스탠드를 가로 방향으로만 세울 수 있는데 둘 다 되는 건 상당한 장점입니다. 두께는 13mm로 무난한 수준. 4가지 색상 건메탈/블랙/브론즈/화이트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베루스 케이스

국내보다 해외에서 유명한 베루스 케이스입니다.

-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있는 편 이지만, 나만의 개성을 보여주고 싶다면 선택할만한 메이커

- 휴대폰 케이스를 오랫동안 만든 유명한 업체인 만큼 품질은 훌륭한 수준입니다.

퀵스탠드 (QUICK STAND) - 각진 밀리터리 디자인 케이스

특징 : 스탠드 거치 가능 (가로 방향만 가능)

마치 탱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중간에 스탠드가 달려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탠드 케이스가 그렇듯 가로 방향만 세울 수 있는 건 조금 아쉬운점. 또한 케이스 4개의 모서리 중 S펜을 꽂는 모서리부분이 깎여있어서 떨어뜨렸을 때 S펜 보관 부분 모서리가 보호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중간 부분에 4개의 튀어나온 부분이 있어서 바닥에 놨을 때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평탄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S펜 사용 시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튀어나온 부분때문에 그립감이 조금 떨어질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믹스 프로 (CRYSTAL MIXX PRO.)


내부가 보이는 반투명 케이스면서 꽤나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특징 : 스트랩 포함

- 우측하단에 스트랩을 걸수있는 고리부분이 튀어나와있는데, 스트랩을 안 쓴다면 거추장스러울수 있습니다. 바닥에 올려놨을때 흔들리지 않게 하기위해서 각 모서리마다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덕분에 S펜 사용할땐 덜컹거림 없이 사용할 수 잇지만 그립감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제품 또한 S펜 수납부분 모서리가 조금 충격에 취약할수 있습니다. 단일 색상 케이스


담다 글라이드 프로 (DAMDA GLIDE PRO.)

특징 : 카드수납 4장 가능한 케이스. 

카드 수납공간이 너무 튀어나와 있어서 튀어나온 카메라를 신경 쓸 일이 없는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옆면을 보면 할 말을 잃을만한 카드수납케이스 툭튀.. 내가 꼭 들고 다녀야 하는 카드가 4장이고 삼성 페이 같은 건 절때 안 쓴다면 고려해볼 만한 케이스. 하지만 그냥 지갑 따로 들고 다니는 게 나을 것 같기도합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위한 여러 많은 케이스들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노트20 울트라의 심각한 카툭튀때문에 S펜을 바닥에 두고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 카메라만 보호될게 아니고 평탄화도 해결해야 하는데 그 두가지를 모두 해결해줄만한 케이스가 많지 않은것 같네요. 조금 두꺼울수 있지만 그 두가지 모두 해결해 줄수있는 범퍼 케이스 종류로 비싼 폰 안전하게 사용해 보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