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샤오미 EDON E908 무선선풍기 사용 리뷰(캠핑용 추천)

샤오미 EDON 접이식 무선 선풍기 E908

캠핑용으로 쓸만한 무선 선풍기를 찾던 중 발견한 EDON 접이식 무선 선풍기 E908

내 돈 주고 내가 사서 직접 써본 사용 리뷰입니다.


샤오미에서 직접 개발한 게 아니고 EDON과 제휴해서 내놓은 제품이지만 상당히 샤오미와 제휴한 만큼 샤오미스러운 깔끔한 디자인으로 내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접었을 때 이렇게 완벽히 컴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게 이 선풍기의 최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기본형으로 가습기 기능이 없는 무선선풍기입니다.

전체 구성품은 선풍기 본체, 리모컨, 110W짜리 C타입 충전기로 아주 간결합니다.

그리고 자체 배터리 용량이 8000mAh라서 무선 선풍기 중엔 대용량에 속하는데 1단계로 틀어두면 15시간 정도 쓸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코 어댑터를 활용해서 이 충전기를 써도 되지만 그냥 우리가 집에 하나쯤 갖고있는 C타입 핸드폰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굳이 무겁게 변압기까지 사용해가며 이걸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리모컨은 안에 자석이 들어 있어서 이렇게 선풍기 앞쪽에 붙일 수 있습니다. 리모컨 찾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설명서를 보면 죄다 중국어라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그림만 봐도 직관적으로 어떤 용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본체를 보면 전원 버튼, 시간 조정(30분, 60분, 90분) 버튼, 회전기능 버튼, 풍량조절 버튼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바람개비 모양인 풍량선택시 1~4단계까지 바람세기가 조절되고 5단계는 자연풍으로 바람이 강해졌다가 약해지는 식으로 불게 됩니다. 풍량은 1단계는 자연풍 수준이지만 4단계로 해두면 가정용 선풍기와 견줄 범한 괜찮은 풍량을 보여줍니다.

리모컨에는 3가지 버튼이 있는데 전원 버튼이 빠져 있습니다. 전원은 직접 본체를 눌러서 키고 리모컨으로 기능을 조절하면 됩니다. 리모컨으로 전원을 켜는 기능은 없지만 끄고 싶다면 풍량버튼을 2~3초 정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뒷면도 정면 뿐만 아니고 뒷면도 마감 상태 자체가 준수한 수준입니다.

선풍기 몸체 쪽 기둥을 보면 화살표 모양으로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선풍기가 무게 때문에 쓰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렇게 잠금장치가 되어있습니다.

몸체를 위쪽으로 들어 올리면 아래쪽 홈이 빠지면서 몸체를 접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물리적으로 쓰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부분이 있는 게 마음에 드네요.

몸체를 최대한 들어 올리면 생각 외로 엄청나게 높이 올라갑니다.

길이를 재보면 얼추 93cm 가까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형 미니 선풍기의 경우엔 항상 높이가 작기 때문에 무언가 위에 올려놔야 하는데 이 제품은 그냥 바닥에 놓고도 충분히 바람을 쐴 수 있습니다.

접이식이라서 그런지 천장이나 뒤쪽까지 어느 방향이든 조절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래쪽 C타입 충전기를 꽂는 부분 직관적으로 5V, 2A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반 보조 배터리로도 충전이 되는 모습. 1세대 샤오미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잘 됩니다.

차량에서 사용할 때 이렇게 폴딩 박스에도 쏙 들어가서 보관성이 매우 좋습니다.


EDON 무선 선풍기 장단점

장점.

1. 접이식이라 보관 및 운반 성이 좋아서 캠핑용으로 차에 두고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2. 괜찮은 풍량과 깔끔한 디자인

3. 8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 있어서 하룻밤 자는데 켜놔도 꺼지지 않고 살아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단점.

1. 리모컨으로 전원 ON 불가 (OFF는 가능)

2. 접어서 보관할 때 리모컨을 보관하는 곳이 애매합니다. 그냥 내부에 넣고 보관하면 움직일 때마다 달그락거리고, 그렇다고 자석을 믿고 위에 붙여두자니 잃어버릴 것 같습니다.

-> 작은 주머니에 리모컨을 넣어서 함께 보관하면 달그락거리는 소리 해결.

이렇게 주머니에 리모컨을 넣고 보관하면 흔들려도 달그락거리는 소리 없이 쾌적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캠핑용으로 쓸만한 무선 선풍기를 찾는다면 유명한 크레모아 v600 선풍기 같은 것도 나쁘진 않지만 좀 더 가성비 있고 활용도 높게 쓸 수 있는 EDON 무선 선풍기 E908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이 싸서 어떨까 싶었는데 실제로 써보니 정말 괜찮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기본형인 가습기 기능이 없는 제품인데 솔직히 선풍기 자체가 주로 습도 높은 여름같이 날 더울 때 쓰는 거라서 가습기 기능이 있는걸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가습기가 포함된 제품의 이미지를 보면 선풍기를 폴딩하는부분에 가습기가 들어가는 거라서 접어서 보관하려면 가습기 부분을 따로 두고 보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구나 리모컨 보관할 장소도 사라질 것 같네요.


무선 선풍기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 너무 출력이 약하거나 용량이 작은걸 사서 중복구입하지 마시구 잘 알아보고 오래 쓸수있는 제품을 사용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