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MOC

[LEGO MOC] MECHA #3 - T-Rex 메카닉 창작

 

레고 MOC 티렉스 메카닉 창작 #3

 

전투모드로 변신 가능한 T-REX 메카닉 몬스터를 만들어 봤습니다.

 

공격모드가 아닌 일반모드 상태인 티렉스입니다. 온순해 보이네요(?)

정면에서 찍은 모습은 얼굴이 조금 밋밋한 감이 있습니다. 보통 공룡들의 정면 모습들은 약간 못생겨 보이기도 하니 그냥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너무 디테일을 많이 넣으면 번잡해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측면에서 본 모습. 등 뒤에 숨어있는 무장은 꼬리부분과 맞물리게 고정되어서 안정감 있는 모습입니다.

뒷모습입니다. 저는 너무 깔끔한것보다 적당히 복잡하게 기계적인 느낌이 나는걸 더 선호하는 편이라서인지 뒷모습이 마음에 드네요.

이 상태에서 공격모드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우선 머리를 들고 가슴 쪽 장갑부분을 전부 열어줍니다. 아랫배쪽 장갑, 윗 배 장갑, 가슴장갑을 활짝 열어주고 등쪽 무장도 꺼내줍니다.  이렇게 닫혀있던 장갑들을 전부 열어뒀을때 약간 기생수 라는 만화책에서 나오는 장면이 떠오르는듯 합니다.

그 상태에서 몸을 바닥으로 숙여 줍니다. 그리고 등 뒤에있던 무기를 회전시켜서 앞으로 빼 줍니다.

열어놨던 장갑들은 전부 닫아주고 무기쪽에 붙어있던 장갑도 위쪽을 향하게 살짝 돌려준 후, 입을 벌려주면 완성! 생각해보니 입이 4개로 벌어지니까 티렉스라고 해도 되는건가.. 등에 무기도 달렸고 메카닉이니까 티렉스라고 합시다.

위쪽 무기도 움직이기때문에 목표물을 따라서 공격할수 있습니다.

공격형 모드에서 뒷모습.

헤엄치는듯한 포즈. 어지간한 관절은 다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포즈가 가능합니다.

 

 

크기 비교용으로 찍어 봤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로 침입한 티렉스, 저 무기는 다이아몬드 검인데 마인크래프트 월드에서 다이아무기면 가장 쎈 무기로 알고 있는데 싸우면 이길수 있지 않을까요?

 

힘들것같네요. 하하


색 조합을 다양하게 했으면 좀더 멋지게 보였을것 같지만. 부품용으로 가진 레고 브릭들이 거의 짙은 회색밖에 없어서 애매하게 색칠할 바에 그냥 깔끔하게 단색 위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메카닉 느낌이 많이 나서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나중에 색깔 블록들이 좀더 다양해지면 한번더 만들어 봐야겠네요^^